본문 바로가기

Substance 3D Painter

2022년 12월 22일 소화기 섭페 작업

  • 오늘 한 일 : 

오늘은 섭페에서 소화기 작업을 했다.

  • 느낀점 : 

소화기 계기판에 있는 유리 부분을 어떻게 작업하는지

몰라서 검색을 하며 헤맸었는데 선생님께 질문을 해보니깐

바로 답을 주셔서 유튜브 영상을 보며 유리를 잘 표현했다.

  • 배운점 : 

유리를 표현할 때는 Opacity 맵을 추가하고 

Shader Setting에서 pbr-metal-rough-with-alpha-blending을

설정 해주면 Opacity 값을 0.1로 했을 시 아래의 사진과 같이

유리의 느낌을 줄 수 있다.

  • 나를 개선할 점 : 

혼자 검색을 해도 잘 해결이 안될 때는

선생님께 질문을 자주해서 빠르게 해결하는 편이 좋다고

느꼈기 때문에 질문을 자주하는 습관을 가져야겠다.

  • 다음에 할 일 : 

이제 소화기의 라벨을 검색하여 포토샵에서 리터칭을 한 후

넣어주면 소화기 텍스처를 Export해서 마모셋에서 작업을 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