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s Max

2023년10월19일 방패 렌더링 작업

  • 오늘 한 일 :
    오늘은 텍스처 작업을 마친 후 3ds Max에서 렌더링을 진행하였다.
  • 느낀점 :
    선생님도 실사 작업만 해서 핸드 페인팅을 연습할 시간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작업물이 잘 나왔다고 하셔서 기분이 좋았다.
  • 배운점 :
    맥스에서 렌더링을 어떻게 하나 검색을 했는데 다들 V-ray를 많이 쓰길래 나도 사용해야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선생님께서 V-ray는 설치를 해야 사용할 수 있고, 간단한 프랍같은 것은 Scanline Rendering을 사용해도 상관 없다고 하셨다.
  • 나를 개선할 점 :
    렌더링을 할 때 와이어프레임을 추가해서 렌더링을 하고 싶었는데 어째서인지 잘 나오지 않는 문제가 생겨서 검색을 하고 친구들에게 질문을 해서 문제를 해결하려했는데 해결이 되지 않아서 다시 해결을 할 방법을 찾아봐야겠다.
  • 다음에 할 일 :
    다음 포트폴리오에 넣을 작품 레퍼런스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