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s Max

2022년 11월 28일 조이스틱 작업

  • 오늘 한 일 : 

오늘은 조이스틱을 선생님께 피드백을 받은 후

엣지들을 정리해주었다.

  • 느낀점 : 

내가 생각했을 때에는 나름 잘 했다고 생각했는데

선생님이 나에게 "지금 게임 그래픽을 하고싶은지,

하이폴리곤으로 만들고 싶은지 정하고 모델링을 해라."

라며 피드백을 해주셨다. 그래서 폴리곤의 수를 줄이려고

엣지를 정리했다. 나름 깔끔하게 정리한 것 같다.

수정본을 선생님께 보내고 다시 피드백을 받아야겠다.

  • 배운점 : 

완성된 모델링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엣지를 정리해서

나머지는 텍스처링으로 넘긴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폴리곤을 뽑아서 모양을 추가하거나

디테일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며 만들었던 부분이

텍스처링으로 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 나를 개선할 점 : 

앞으로는 로우 폴리곤으로 할지 하이 폴리곤으로 할지 결정을 하고 로우 폴리곤이면

텍스처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부분을 생각하며 모델링을 하고

하이 폴리곤이면 원하는대로 모양을 뽑으며 확실하게 면을 만들어주는 습관을 가져야겠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가지 모델링을 하며 선생님께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받아야겠다.

  • 다음에 할 일 : 

이 다음에는 피드백을 선생님께 받은 후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더 만들고 더 다듬을 부분이 있으면 모델링을 다듬어야겠다.

그리고 그 후에는 텍스처링에 들어가서 포트폴리오용으로 조이스틱을 완성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