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s Max

2022년 11월 23일 하늘섬 모델링

  • 오늘 한 일 :
    이 모델링은 내가 예전에 했던 모작이다.
  • 느낀점 :
    이 모델링을 끝내고 난 후에 내가 느꼈던 것은
    정말 큰 작품을 하나 끝낸 기분이였고, 그 후에는
    이것을 어떻게 언랩할까 하는 고민이였다.
  • 배운점 :
    이 모작을 해봄으로 내가 배운점은 기본적인
    폴리곤 모델링을 배우고, 여러 가지의 툴을
    사용해보는 경험을 얻게 되었다.
    그리고 이 모델링을 해보고 난 후에
    이것을 어떻게 언랩을 할 지 생각을 해보며
    언랩에 대해서도 배운점이 있다.
  • 나를 개선할 점 :
    이 모델링을 할 때에는 옛날이라 폴리곤을 뽑기만 하고
    적층방식을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이 모델링을 통해
    적층 방식의 사용법을 익혔고,
    상황에 따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 다음에 할 일 :
    아직 모델링이 완벽하게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과제가 적어졌을 때, 겨울방학 쯤에 완성할 것 같다.
    그리고 난 후에는 언랩을 한 후 섭페나 포토샵에서 텍스처링을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