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s Max

2022년 12월 12일 조이스틱 모델링

  • 오늘 한 일 : 

오늘은 선생님께 피드백을 받고 모델링을 조금 고쳤다.

  • 느낀점 : 

내가 다 끝냈다고 생각한 작업에서

내가 놓친 부분을 한번에 찾으시는 모습이

'역시 선생님은 다르구나' 라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친구들은 '잘했다' 라고 했는데

선생님은 '저 부분이 빠졌네' 라며 고칠 부분을

알려주셨기 때문이다.

  • 배운점 : 

모델링을 다 하고 언랩을 하기 전에 무조건 스케일 값을 확인하고 Reset Xform을 해주고

폴리곤 면을 확인하며 스무싱 그룹이 잘 되어있는지 확인을 해야된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 나를 개선할 점 : 

작업을 빨리 하는 것은 좋지만 그래도 한번씩은 확인하며 어디 놓친 부분은 없나

살펴보는 습관을 가져야겠다. 그리고 모델링이 끝나면 Reset Xform을 하는 습관

스무싱 그룹을 체크하는 습관을 가져야겠다.

  • 다음에 할 일 : 

이제 선생님께서 새로운 작업에 들어가도 괜찮겠다 라고 하셔서

'몬스트럼' 이라는 게임에서 소화기를 보고 모델링 해보고 싶다라고 생각해서

소화기 레퍼런스를 참고하며 모델링을 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