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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개발

2022년 12월 15일 유니티 팀 프로젝트 Light 작업

  • 오늘 한 일 : 

오늘은 유니티에서 Lighting과 실행 테스트를 했다.

  • 느낀점 : 

Lighting 작업을 하고 난 후에 플젝을 실행해보니

공포게임은 역시 분위기 연출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엔진 응용 선생님 또한 이틀동안

게임이 되게 분위기 있어졌다고 하셨다.

그리고 야자시간에 플레이 테스트를 하면서

D3D11.dll 버그가 생겨서 찾아봤는데

유니티 자체버그라는 말을 보고 절망했다.

  • 배운점 : 

Lighting을 어떤 식으로 설치를 하면

공포게임의 분위기를 낼 수 있는지에 대해 배웠고,

게임을 빌드하기 전에는 무조건 테스트를 해보아야한다는

것을 몸소 배웠다.

  • 나를 개선할 점 : 

현재 개발을 하다가 유니티가 갑자기 강제종료될 위험이 있기 때문에 하나를 고치고 난 후

저장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내가 한 작업을 날리지 않으려면 Ctrl + S에 계속 눌러야한다.

  • 다음에 할 일 : 

계속하여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마무리 작업을 들어가면 될 것 같다.

팀 프로젝트에 들어갈 사운드 요소도 찾아서 넣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