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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개발

2022년 12월 8일 유니티 팀 프로젝트 개발

  • 오늘 한 일 : 

새로운 씬을 파서 선생님 애니메이션을 개발했다.

  • 느낀점 : 

개발을 하면서 자꾸 버그가 생기고,

내 생각대로 잘 안되서 답답했지만

버그를 하나씩 고쳐가고 제대로 작동하는 것을

보고 뿌듯함을 느꼈다.

  • 배운점 : 

전에는 선생님이 알려주신대로 코드만 썼다면

이제는 코드를 직접 분석하면서 코딩을 해서 코드에 대한 이해도가 더 올라간 것 같다.

FSM이 작동하는 방식이나 Animator의 파라미터를 다루는 법 등등

  • 나를 개선할 점 : 

그래픽 지망이다보니깐 개발에 대한 지식이 그래픽에 대한 지식보다 낮아서

아직 보고 배울 것이 많이 있기 때문에 인터넷 검색을 잘 활용해서 코드를 어떻게 써야하는지

기능을 구현할 때 어떤 방식으로 해야하는지를 배워야겠다.

  • 다음에 할 일 : 

이제 플레이어를 따라 오는 것과 가까이 왔을 때, 멈추는 것, 공격하는 것은 완성했지만

이상하게 감지범위 밖으로 벗어나면 공격 애니메이션을 키는 버그와

계단을 올라가지 못하는 Nav Mesh 버그가 있어서 계단을 AI가 감지해서 플레이어를 따라갈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유튜브나 구글에서 찾아서 기능을 구현하고, 공격 애니메이션을 더 다듬어야한다.

그리고  시퀀스 다이어그램과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작성하는 것이 과제라서 해야한다.

 

요약) 적 계단 오르기 구현, 공격 애니메이션 버그 수정, 시퀀스 & 클래스 다이어그램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