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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개발

2022년 12월 9일 유니티 팀 프로젝트 작업

  • 오늘 한 일 : 

오늘은 선생님 객체 버그 잡기를 했다.

  • 느낀점 : 

버그를 잡으려고 노력은 했지만

코드를 계속 분석해보고 검색을 해보아도

진전되는 것이 없어서 조금 답답했다.

하지만 무엇 때문에 버그가 있는지

알게되어서 조금은 나아간 듯하다.

  • 배운점 : 

가까이 갔을 시 떄리지 않는 버그가 있었는데 생기는 이유가 가까이 가면

선생님 코드에 있는 플레이어 타겟이 사라져서 타겟과 거리를 감지하지 못하여 생기는 버그였다.

그래서 가까이 갔을 때, 타겟이 사라지는 버그를 잡는다면 선생님 코드의 모든 버그를 잡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했는데 도저히 되지 않아서 동아리 시간에 만드는 게임의 코드를

가져오는 방법을 택하는 조언을 얻어서 역시 혼자 생각하는 것보다는 여럿이서 생각하는 것이 낫다는 것을 배웠다.

  • 나를 개선할 점 :

혼자 문제를 가지고 있지 말고 모두와 공유하면 더 빠르고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기 때문에

앞으로 친구나 선생님, 부모님께 질문을 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해야겠다.

  • 다음에 할 일 : 

아직 버그가 고쳐지지 않았기 때문에 버그를 고치기 위해서 동아리 코드를 참고하여 버그를 고쳐봐야겠다.